대학생 역사학교(사업종료)

2017년에 시작한 대학생 역사학교는 단박에 한국사, 역사전쟁, 헌법의 상상력 저자인 심용환 작가가 대한민국 청춘들과 함께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역사와 통영 그리고 지속가능성을 고민하고 토론하는 대학생 인문관광 프로그램입니다.

N포 세대라고 부르는 우리의 청춘들이 취업과 성적에서 벗어나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며 인문학적 성찰과 우리의 역사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그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매년, 전국 방방곡곡에서 모인 대학생들이 심용환 작가와 함께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2박3일간 역사클래스, 통영길 걸어보기, 지속가능한 생활양식을 배우며 한번에 세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심용환 작가

대한민국의 청년들이 인문학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 심용환 작가는 3박자를 전국의 대학생들과 나누고자 통영RCE세자트라숲과 함께 매년 역사학교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앞만 보고 달려가는 대학생들이 역사를 통해 주변을 둘러보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지속가능한 세대를 위해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푸른바다가 펼쳐진 통영에서 역사와 미래를 함께 펼쳐봅니다.

작가 프로필
심용환작가 사진
작가 프로필 테이블입니다.
경력 성균관대학교 역사교육과 졸업
역사N교육연구소 소장
성공회 대학교 외래교수
방송 TVN <어쩌다 어른>,<도깨비 스페셜>,<꿀까당>, SBS<스페셜>,<블랙하우스>, JTBC<말하는대로>, EBS<세계테마기행>,<생각하는 콘서트> 등 출연
팟캐스트 심용환의 역공, 김프로쇼, 정치카페, 파파이스, 전국구 등 출연
담당자:
이언지 팀장
전화번호:
055-650-7411